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갤럭시S6 홈버튼 잘 안 눌림 해결?

어느 시점부터 내 갤럭시S6 홈버튼이 잘 안 눌리는가 싶더니, 한두달 전부터는 꾹 눌러야만 작동이 됐었다.

홈버튼 누를 일이 크게 많지는 않은데, 스크린샷 찍을 때 굉장히 불편해서 고쳐 보려고 시도했다.


고려해본 옵션은 크게 두 가지였는데...


1. 서비스센터

는 인터넷에서 홈버튼 교체가 4.5만원이라는 소리를 듣고 보류. S6 중고가가 지금 9만원 정도밖에 안 할 텐데...


2. 홈버튼 부품 사서 교체

알리에서 홈버튼 플렉스를 4달러 정도에 팔더라.




일단 지르고 ifixit에서 S6 홈버튼 수리 가이드를 읽어봤는데...

거의 다 분해하고 마지막에 홈 버튼만 남기는 수준으로 대공사더라. 뒷판 뜯고, 미들프레임 뜯고, 디스플레이까지 열 가해서 떼야 한다나...

홈버튼 배송은 이미 시작됐는데, 후기 중에 하다가 액정 날려먹었다는 사람 보고 그깟 4달러 정도는 포기.



그냥 참고 써야겠다.. 하면서 알코올로 폰을 닦다가, 문득 홈버튼 접점같은 데 문제가 생겨서 잘 안 눌리는 거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물도 홈버튼 사이에 많이 흘렸던 것 같고...


그래서 홈버튼에 알코올을 몇 번 칙칙 뿌려봤더니 잘 된다. 음?


물론 폰에 이상한 걸 부었다가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모르겠다만.. 일단 잘 되니까 고장나면 폰 버려야지! 할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시길.

* 결과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했다가 고장날 수도 있는거고... 사실 제 폰도 앞으로 계속 버텨줄지 모르겠어요 -_-;


했던 행동을 정확하게 쓰자면..


1. 홈버튼 한 쪽을 꾹 눌러서 다른 쪽 틈을 최대한 벌린다.

2. 다이소에서 파는 스프레이형 소독용 알코올 2~3번 칙칙

3. 홈버튼을 골고루 꾹 눌러준다. 잘 스며들으라고 했는데 효과가 있던 건지는 잘 모르겠음.

4. 30초쯤 기다린다.

5. ???

6. PROFIT!


고마워요 다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