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새소식

갤럭시 S7, S7 엣지는 방수/마이크로SD/더 커진 배터리를 지원한다? + 스펙 유출

삼성이 새 갤럭시 S 시리즈를 발표하는 날이죠, 2월 21일이 가까워지면서, 슬슬 여러 루머도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evleaks에 따르면, 갤럭시S7에는 방수/마이크로SD/더 커진 배터리가 탑재된다고.




방수 기능?


갤럭시 S7에 탑재될 방수 기능은 갤럭시S5에 존재했던 방수 그 이상의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IP67 등급을 획득할 예정인데, 즉 이물질 방지(dustproof) 기능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마이크로SD?


삼성은 갤럭시S6 이후로 플래그십에 마이크로SD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이를 두고 용량장사하냐라는 비판이 많았는데요,

다시 갤럭시 S5처럼 마이크로SD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더 커진 배터리?


또, @evleaks는 갤럭시 S7에는 전작보다 더 커진 배터리가 탑재된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S6 시리즈 

 갤럭시 S7 시리즈 

 2550mAh (S6)

 3000mAh(S7)

 2600mAh (S6 엣지)

 3600mAh(S7 엣지)


다만, 교체형 배터리는 아니고 일체형 배터리라고 합니다.

대신 갤럭시 S7의 경우, 무선 충전을 이용할 경우 2시간이면 충전이 끝난다고. 용량이 좀 더 큰 엣지의 경우 2.2시간이 걸린다네요.


스펙?


갤럭시 S7의 경우, 5.1인치 QHD를 탑재할 것이라고 합니다. S7 엣지의 경우는 해상도는 그대로, 크기는 5.5인치가 될 거라고 하네요.

또, 두 모델 다 "항상 켜짐" 기능을 지원해서, 디스플레이에 약간의 정보를 계속 표시해 준다고 합니다.


배터리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지만, 아몰레드의 경우 검은 화면에서 에너지 소비가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의외로 괜찮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그놈의 번인이.. ㅠㅠ


또, 엣지나 플랫 버전 둘 중 적어도 하나는 엑시노스 8890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관련 소식 : http://ksutil.uu.gl/272 : 엑시노스 8890 '몽구스' 대량 생산 시작 - 갤럭시 S7에 탑재?)


램은 4GB가 탑재되며, 스토리지 용량은 32GB/64GB가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전면 카메라는 S6과 같은 500만 화소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후면 카메라의 경우, 전작의 1600만 화소보다 떨어진 1200만 화소가 될 것이라고.

다만, 삼성의 새 Britecell 기술이 들어가고, F/1.7 조리개가 탑재되어 저조도에서 훨씬 좋은 사진을 뽑아낼 수 있다네요.


물론, 화소가 떨어진다고 해서 항상 화질이 떨어지는 건 아닙니다.

( * 관련 소식 : http://ksutil.uu.gl/187 : 카메라 화소 수는 생각보다 덜 중요하다? )



저에게는 "항상 켜짐 기능"이 꽤 신기하게 들리는군요.

어쩌면 삼성이 자신 있는 AMOLED의 장점을 이용해 타 제조사와 차별화를 두려고 하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문제는 역시 번인이겠죠. S6의 경우에도 번인이 완전히 없지 않은데, 계속 화면을 켜 둔 경우 그곳에만 번인이 생길 수도 있겠습니다.


어쨌든 루머는 루머일 뿐, 감안해서 들어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