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새소식

갤럭시S7 엣지 플러스, 스펙 유출

삼성은 5.1" 스크린의 갤럭시 S7 / 5.5" 스크린의 갤럭시 S7 엣지 / 6.0" 스크린의 S7 플러스와 S7 엣지 플러스를 준비 중입니다.

그런데, 이 중 갤럭시 S7 엣지 플러스의 스펙이 유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하드웨어 정보 앱을 실행한 것을 찍은 사진인데요, 덕분에 많은 스펙을 알 수 있게 되었네요.


유출된 스펙?


일단 사진상으론 디스플레이가 5.7인치라고 표시됩니다. 이는 기존 루머에서 화면 크기가 6.0인치가 될 것이라는 것과 충돌하는데,

이 부분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하드웨어 정보 앱이 이런 쪽에선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니라네요.

해상도는 QHD가 탑재됩니다.


또, GPU가 아드레노 530이 탑재되었다고 나타납니다. 이는 엑시노스가 탑재되지 않았다는 것을 말하는데요,

아무래도 스냅드래곤 820이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기존 S6의 only Exynos! 에서 벗어나 다시 퀄컴과 손을 잡았다는 것이겠죠.


램은 4GB가 탑재되며, 카메라는 1220만 화소입니다. 전작의 1600만 화소보다 줄어들었습니다만,

"BRITECELL" 기술을 적용해 센서 크기는 1/2로, 저조도에서의 사진 품질은 훨씬 올라간다고 하네요.




다만, 아직은 루머 단계이므로 고려해서 받아들이시길 바랍니다 :)


관련 게시글 : http://ksutil.uu.gl/278 (갤럭시 S7, S7 엣지는 방수/마이크로SD/더 커진 배터리를 지원한다? + 스펙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