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새소식

오버워치 신캐릭터 D.Va, 겐지, 메이!

11월 7일에 열린 이번 블리즈콘에서 오버워치의 19,20,21번째 영웅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영웅들은 한, 중, 일 세개의 아시아의 국가에서 한명씩 나오게 되었는데요!

그럼 한번 살펴볼까요?!

첫번째 신영웅은 겐지입니다.

이름에서부터 일본냄새가 폴~폴~ 풍겨져 나오는 캐릭터인데요!

외형만 보면 옆동네 게임의 프로젝트 스킨이 떠오릅니다!

(옆동네의 마XX이님...)

이 영웅도 게임 원화에 로드호그처럼 먼저 나왔던 영웅입니다

그의 정체는 게임의 다른 일본인인 한조의 동생으로, 형과의 격렬한 싸움에서 죽은줄만 알았다가 인게임 캐릭터인 메르시에게 살려지게 됩니다.

또 젠야타를 스승으로 맞아 사이보그로서의 정체성을 깨닫게 된다고 합니다.


기본공격은 수리검을 던지는 건데요, 수리검 3개를 하나하나씩 던질수도 있고, 칼날부채처럼 범위공격으로 세개 한꺼번에 던질수도 있습니다.

e는 발동하는 동안 투사체에 해당하는 공격들을 다 반사시키는건데, 평타말고는 거의 근접캐릭인 겐지에게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쉬프트 기술은 질풍참으로, 짧은거리를 순간이동하며 그 사이에 있던 적을 베어서 출혈을 시키는 스킬입니다.

마지막으로 Q스킬은 용검을 꺼내드는것으로, 근접한 거리에서 칼질을 하는 스킬입니다. 근거리 공격인 대신 위력이 어마어마해서 옆동네 근접친구와 비슷한 플레이스타일이 될 듯 합니다.


그다음 영웅은 중국사람인 메이입니다.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외형이 인상적인데요,

기후학자였으나 남극에서 극지폭풍이 일어나 동면 상태에 들어갔고, 깨어보니 세계의 기후가 악화되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싸운다는 설정입니다.


평타는 차가운 공기를 물줄기처럼 응축하여 데미지를 주면서 느려지게 하고, 일정시간동안 맞추면 적을 얼어붙게 하는 고성능의 cc기를 가진 기술입니다.

쉬프트는 자기 자신을 얼려서 피해면역상태가 되게 하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입니다.

E스킬은 얼음벽을 만드는 기술로, 적의 퇴로를 차단하거나 우리편을 빙벽위에 올리게 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될 것 같습니다.

Q스킬은 회사의 이름이기도 한 블리자드로, 범위형 슬로우와 데미지를 걸며, 평타와 마찬가지로 일정시간동안 그 안에 있게 된다면 얼어붙게 하는 스킬입니다.

기술 소개 끝쪽에 나오는 블리자드 - 급속냉각 콤보는 굉장히 흉악한 이니시에이팅 콤보인것 같네요.

여담으로 인사이드아웃의 슬픔이를 닮았다는 평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랑스러운 한국의 영웅 D.Va인데요,

블리자드에서도 게임 선진국으로서의 한국을 인식했는지 프로 온라인 게이머였다가 중장갑 로봇 부대에 들어가게된 미소녀 캐릭터를 만들어 냈네요.

그녀의 실제 이름은 송하나이고, 억센 부산여자라고 합니다.

16세때 스타크래프트 6의 세계랭킹 1위를 찍었구요, 3년간 무패, 종족 무작위로 4연속 세계 챔피언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현재 그녀의 나이는 19세로, 오버워치에 나오는 영웅중 현재 가장 어립니다.

D.Va의 기술들은 로봇 탑승상태와 파일럿 상태로 나뉘는데요,

일단 로봇상태의 평타는 매우 빠른 연사속도와 재장전 없음, 탄약 무한의 기관포입니다. 하지만 샷건처럼 탄이 퍼져 나가기 떄문에 제대로 딜링을 하려면 근접에서 쏘는것이 필수적입니다.

쉬프트 기술은 전방을 향해 날아가는 기술로, 도주 또는 돌격의 용도로 쓰입니다.

E스킬은 날아오는 모든 투사체 공격을 사라지게 하는 방어 장막을 만드는 건데요, 사실 날아오는 모든 투사체를 쏘아 없애는 것이라고 합니다(...)

로봇상태의 Q스킬은 로봇의 뒷쪽으로 탈출함과 동시에 로봇의 자폭모드를 발동시킵니다. 데미지와 범위가 굉장히 절륜하지만 자기 자신도 말려들수 있다는 점과 폭발하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 걸립니다. 하지만 쉬프트 기술인 부스터와 연계한다면 로봇을 날려서 던지는 시한폭탄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로봇을 자폭시킨 뒤에는 파일럿만 혼자서 다니게 되는데요, 이때는 평타인 광선총과 새로운 로봇을 호출하는 Q스킬만 사용 가능합니다.


북미서버에서는 10월 27일부터 클로스드 베타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아시아서버는 언제 베타를 하는걸까요 ㅠ

일단 발매시기는 2016년 6월 21일 전이라고 하지만 너무 머나먼 시간인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아시아서버에서 베타를 플레이 하기를 희망하며! 이만 레그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