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캄시앱스/KBoost

프로세스 종료 프로그램, KBoost 4.0


** KBoost 새 버전이 나왔습니다. **


지금 보고 계시는 KBoost는 오래된 버전입니다.

http://ksutil.uu.gl/category/캄시앱스/KBoost 에서 최신 KBoost를 다운받아 주세요.




KBoost가 4.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017.02.21 / KBoost 4.0

* UI 변경
* 프로그램 완전 재설계
* 30% 경량화 (174->122KB)
* 실행 시 더 적은 RAM 차지

* 관리 창에서 프로세스별 설명을 볼 수 있음(설정에서 활성화 필요)
* 설정을 바꾼 경우에만 저장 메시지를 띄움
* '시작 시 부스트' 기능을 선택할 경우 결과 창을 보이지 않던 문제 수정


KBoost.zip


( * Microsoft SmartScreen 때문에 부득이하게 ZIP으로 배포합니다 -_-)


전체적으로 UI를 변경하고, 코드를 새로 짠 덕분에 프로그램 크기와 실행 시 메모리 사용량을 더욱 줄일 수 있었습니다. :)






마우스 우클릭으로 프로세스 종료 / 제외 목록에 추가 기능 등 역시 계속 지원합니다.

단, 종료 제외 프로세스 직접 편집하기 기능은 메모장을 이용해 수정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 종료 이후 결과 창에서 이제 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로그 저장 기능이 설정된 경우)

이를 통해 과거에는 지원하지 않았던 종료된 프로세스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또, 프로세스 관리 창에서 프로세스 설명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활성화 필요)

이를 통해 프로세스 종료 제외 시 조금 더 쉽게 프로세스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권한 문제로 설명을 불러올 수 없는 프로세스는 "-"로 표시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경우 그렇지 않을 때보다 더 많은 프로세스의 설명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기능이 설정되면 프로세스 목록을 불러오는 데 1~2초가량의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어 기본적으로는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또, 업데이터 프로그램 역시 개선했는데요.

이제 KBoost가 종료된 것을 확인한 후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오류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블로그에 덧글 달아주시면 개발자에게 큰 기쁨이 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