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새소식

구글의 새 LG 넥서스는 48만원짜리 넥서스 5X?

구글은 9월 29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행사에서 새로운 넥서스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상 최초로, 두 개의 넥서스 스마트폰 모델이 동시에 출시됩니다.

하나는 화웨이의 5.7인치 모델, 그리고 다른 하나는 LG의 5.2인치 넥서스지요.


작년의 넥서스 스마트폰이었던 모토롤라의 넥서스 6은 2013년의 넥서스 5와 비교해 상당히 비쌌습니다.

649달러의 가격을 자랑했지요. 뭐 덕분에 그렇게 많이 팔린 것 같진 않습니다만(...)


그럼 올해는 어떨까요? Android Authority에 따르면 새로운 LG 넥서스는 "넥서스 5X'라고 불릴 것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16GB 모델이 399달러(약 48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32GB는 449달러(약 54만 원)가 될 것이라고.

색상은 검은색, 흰색, 연한 파란색이 있다네요.


아직 화웨이 넥서스에 관련해선 정보가 없지만, 이것도 그리 비쌀 것 같진 않습니다.


두 대의 넥서스 모두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를 탑재하며, QHD 디스플레이와 지문 인식을 탑재합니다.

Android Authority는 이 두 넥서스는 9월 29일 공개 직후부터 구글 스토어에서 즉시 구매 가능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소식이 루머란 점은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그렇지만, 399달러(48만 원)이면 꽤 괜찮은 가격 같아요 :)




저는 구글 순정 안드로이드를 참 좋아하는지라 넥서스가 참 끌리는데, 살 수 없다는 게 아쉽습니다 :'(

어쨌든 약 48만 원이면 나쁘지 않은 가격 같습니다. 넥서스 6의 649달러는 너무 비쌌어요 솔직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