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캄시앱스/KBoost

KBoost(케이부스터) 사용 가이드.


* 2018.07.23(월)에 최신 업데이트를 반영하여 새로 작성되었습니다 :)



KBoost(케이부스터)란?

케이부스터는 스팀팩, K클리너(KCleaner), 프로세스클린(ProcessClean) 등과 비슷한,

윈도우 기본 실행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리소스가 많이 필요한 작업(ex. 게임, 포토샵...)에 컴퓨터의 모든 자원을 투입할 수 있게 됩니다. 

단, 모든 프로그램이 종료되므로 부스트 실행 전 작업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 부스트로 인한 결과는 모두 사용자의 책임입니다. 반드시 중요한 작업은 저장하신 후 부스트하시기 바랍니다.


KBoost는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지우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종료시키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만에 하나 부스트 후 컴퓨터가 이상해지더라도 재부팅하시면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쭉 광고 등은 일체 달지 않을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을 잘 사용하시고 계시다면 타 커뮤니티에 홍보해 주시거나, 감사의 덧글 한 번 부탁드립니다 ~_~



메인 화면



메인 화면입니다. 우측에 버튼들은 순서대로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집니다 :

* KBoost 종료

* 프로세스 관리 창 열기

* 설정 창 열기

* 버그 신고 및 건의 창 열기


이 상태에서 붉은색 부분을 더블클릭하시면 부스트가 시작되고, 불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하게 됩니다.


실행 파라미터


KBoost 실행 시 -instantkill 파라미터를 추가하시면 (예: KBoost.exe -instantkill) 즉시 부스트 모드로 실행됩니다.

만약 설정에서 '부스트 실행 전 확인' 및 '부스트 후 결과 보기'를 끄셨다면 부스트 완료를 알리는 메시지 이외에는 아무것도 뜨지 않은 채로 부스트가 완료됩니다!






KBoost 설정



KBoost 설정에서는 KBoost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부스트 실행 전 확인 : 실수로 부스트 기능을 실행하지 않도록 부스트 전에 다시 한 번 실행 여부를 물어봅니다. 기본 설정은 켜기입니다.


* 부스트 시 불필요 서비스 중지 : 네트워크 프린터 등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윈도 서비스들을 중지합니다. 단, 해당 기능을 사용하거나, 해당 기능을 사용한 이후 컴퓨터에 문제가 생긴 경우 사용을 중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설정은 끄기입니다.


* 업데이트 자동 확인 : KBoost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있을 경우 다운로드 여부를 묻습니다. 기본 설정은 켜기입니다.


* 프로그램 시작 시 위치 : 4.01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입니다. 기본 설정은 시스템 기본이며, 화면 정중앙 / 현재 메인 창 위치 옵션이 존재합니다. 이 중 현재 메인 창 위치 옵션은 콤보박스에서 해당 기능을 선택했을 때의 위치를 기준으로 다음 번 실행 때에도 해당 위치에서 KBoost를 띄우는 기능입니다. 


* 선택 종료 창에서 프로세스 설명 불러오기 : 프로세스 관리 창에서 다음과 같이 프로세스 설명을 표시합니다. KBoost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경우 더욱 많은 프로그램의 설명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다만 기능을 껐을 때보다 프로세스 목록을 불러오는 속도가 저하됩니다. 기본 설정은 끄기입니다.



* 프로그램 시작 시 바로 부스트 : 프로그램 실행 후 더블클릭 과정이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추가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프로그램 시작 시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나며, "예"를 누르면 바로 부스트를, "아니오"를 누르면 메인 화면을 띄웁니다. 부스트 후 결과 보기 기능을 체크 해제하신 후 사용하시면 매우 빠르게 부스트 후 프로그램을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끄기입니다.




* 부스트 후 결과 보기 : 부스트 후 몇 MB의 메모리가 추가로 사용 가능해졌는지, 몇 개의 프로세스가 종료되었는지를 알려 주는 결과 창을 띄웁니다. 기본 설정은 켜기입니다.



* 부스트 시 로그 저장 : 부스트 과정에서 로그를 저장합니다. 종료된 프로세스의 목록, 회복된 메모리의 양을 담고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켜기입니다.




 

프로세스 관리


특정 프로세스 하나만을 종료하거나, 해당 프로세스를 부스트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버튼들의 기능은 순서대로 다음과 같습니다 : 

* 창 닫기

* 프로세스 목록 새로 고침

* 선택한 프로세스 종료

* 선택한 프로세스를 부스트 제외 목록에 추가

* 부스트 제외 목록 메모장으로 편집

* 선택한 프로세스를 구글에 검색


우측 버튼의 기능은 마우스 우클릭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스트 제외 목록 메모장으로 편집 기능의 경우, 선택 시 메모장이 나타나며 기존에 추가한 부스트 제외 프로세스 삭제, 수동으로 추가 등 좀 더 세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 클릭 시 나타나는 대화 상자에서 를 누를 경우 잘 알려진 프로그램들의 프로세스 목록을 보여줍니다. (http://ksutil.uu.gl/300)








KBoost에 건의하기


KBoost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으시거나, 버그를 발견하셨다면 버그리포트 페이지를 통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